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강남] Dancing Grid

지역별 전시회/서울_강남

by 별빛나그네 예술록 2023. 2. 10. 19:30

본문

사진 출처 : Space B-E


Space B-E 2023년 단체전

Dancing Grid

참여작가

김민욱, 김현성, 리버럴오피스
배세진, 서윤정, 스튜디오미콘
스튜디오에스오, 스튜디오웬, 신다인
윤지예, 이우재, 임정주
정김도원, 정지숙, 폴리가든

 

2023.02.02 ~ 2023.03.25

10:00 ~ 18:00

(매주 토요일 17:00 마감)

(매주 일요일 휴무)

관람료 : 무료


전시 장소

[서울/강남]

 

Space B-E

(서울 강남구 학동로26길 14 윤현빌딩 3층)


전시 정보

인스타그램 링크 ↓

홈페이지 링크 ↓

예술과 건축 그리고 전방위적 디자인에 걸쳐 기초가 되는 그리드 시스템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매우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되어준다. 그리드와 함께 춤추는 발상의 전환, 그리드를 시작으로 창의성의 확장과 변형에 관한 이야기가 이번 전시의 주제이다. 가장 단순한 작업의 과정에서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결과를 만들어내기에 창작의 시조 격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자연의 무질서함 속에서도 새로운 패턴을 찾을 수 있듯이, 격자형의 그리드를 시작으로 그 틀에 머무르지 않고 자유로이 춤을 추는 상상을 해본다. 격자의 그리드가 우리를 어떤 한정된 사고의 틀에 갇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춤을 추듯 유연함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상상력의 출발이 어디서 시작되었던 그것을 다시 현실로 구현할 때 필요한 가이드라인, 'Grid'. 자연으로부터 우연한 규칙을 찾아 패턴을 발견하거나 그리드를 통해 움직이는 선을 재창조하는 생성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건축과 공예 분야에 걸쳐 나누어 보려고 한다. 스페이스 비이의 이번 전시는 그리드 자체에 대한 전개라기보다는 사고의 유연함을 추구하는 우리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일 수 있을 거 같다. _스페이스 비이

코멘터리

스페이스 비이에서 2023년을 맞이하여 준비한 기획전. 공간을 나누는 간격인 그리드. 틀에 박힌 모습의 네모난 격자무늬에 작가는 자신만의 상상력을 불어넣어, 한정된 공간이 요동치며 마치 춤추는 듯 불규칙적으로 유영하게 만들어낸다.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정교한 그리드가 사소한 포인트 하나로 무너지고 흔들리는 것을 보면, 마치 조그만 불안 하나로 송두리째 흔들리는 마음의 안정감을 보는 듯해. 있는 그대로의 행복을 즐길 줄 안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방황하고 흔들리는 마음, 제멋대로 춤추는 여린 마음을 그리드에 가두고 싶다.

Copyright ⓒ별빛나그네, All rights reserved.

문의 / 연락 : starlighttraveler001@gmail.com

 

- 이 블로그의 전시회에 관련된 모든 포스팅은

전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홍보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게시된 작품/홍보물 이미지에 관한 저작권은

원저작권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블로그는 저작권법을 준수하여

해당 저작물에 대한 출처를 명확히 표기할 것이며

원저작권자의 포스팅 수정 및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임을 미리 약속드립니다.

 

서울 전시 추천, 서울 전시회 추천, 서울 강남구 전시회 추천합니다. 강남 가볼만한 전시회, 강남 데이트코스 전시회, 논현역 미술전시회 추천합니다. 2023년 새해 전시회, 전시회 데이트, 미술관 데이트, 3월 전시회 추천, 2월 전시회 추천합니다. 연인과 가볼만한 데이트코스, 논현역 나들이코스, 아이와 함께 볼만한 전시회로 추천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